샤오신패드 12.7 반글화 한방에 하는 방법 (카카오톡 다운로드)

1년 가까이 고민을 하다고 샤오신패드 12.7을 구매했습니다. 용팡이를 이제 끝물이고 이래 저래 불량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사실 불량글이 뽑기운 이고 재수 없으면이라는 단서 조항이 붙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냥 큰 화면이 좋아서 선택을 한것이 샤오핀 패드 12.7입니다.

샤오신패드 12.7 구입처

티몬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지만 1개월 이상 기다리는 것은 저에게 너무나도 큰 고통이고 아픔이기에 그냥 하루 빨리 받는것을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티몬이나 쿠팡에서 구매를 하면 관세를 내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관세를 내더라도 하루빨리 받는것이 좋아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샤오신패드 12.7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샤오신패드 12.7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이래저래 최대한 쿠폰을 활용해서 구매한 가격이 $165 입니다. 한화로 22만원 정도입니다. 그리고 관세를 10프로를 내서 2만을 내서, 24만원 정도 구매했습니다.

뭐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지금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팔고 있습니다. 최대배송 5일 타이틀로 몇개 업체가 팔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샤오신패드 12.7 반글화 아니야 한글화

반글화는 어렵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3분 컷이라는 반글화는 한글화의 한계점이 있고, 무엇보다도 중국앱은 정말 보기 싫어서 중국앱까지 싹다 정리해주는 방향으로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가장 쉽게 하는 것은 setedit 앱을 이용하는 것인데, 앞서 말한대로 한글화의 한계가 있습니다. 좀더 한글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버젼을 575 까지 업데이트 이후 반글화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혹시 모르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버젼 업데이트 이후 공장초기화를 해도 업데이트 버젼을 유지합니다.

혹시 문제가 생겨서 다운 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 이는 다른 영역의 특별한 도전(?)이 될 수 있으므로 버젼업 하기전에 반글화가 가능하지 여부를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에 보면 반글화 순서가 여러가지 있고 버젼별로 있고해서 혼란스럽니다. 저는 오랜 연구(?) 끝에 최적화 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1단계 반글화

[dwas]이 제공하고 있는 자료

📂 파일 다운로드
압축 파일: http://naver.me/FnMxHPrf

[USB 디버깅, 파일 실행하는 방법 등 적어놨으니 꼭 읽어주세요.]
PDF: http://naver.me/F3O8C5Kd

 

위의 자료를 다운로드 받고 이 영상에서 안내하고 있는 대로 진행해 주면 됩니다. 이는 샤요신패드를 한글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한 한글화 세팅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2단계 샤오핀 패드 중국 어플 삭제 및 필요한 앱 설치

다운로드 링크
1. http://naver.me/5tebaFet

이 과정은 중국 앱들을 다 지워주고, 본인에게 필요한 다른 앱들도 삭제가 됩니다. 그리고 필요한 앱을 자동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구글플레이스토어를 설치하게 됩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 넷플릭스 앱을 포함하여 유튜브, 기타 필요한 삼성앱들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1단계만 하고 나서 구글플레이스토어를 어떻게 설치하나 했는데, 2단계 까지 완료를 해야 하는것이었습니다.

막연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그냥 위에 소개한 방법대로 진행하면 고민이 해결됩니다.

샤오신패드 12.7 듀얼모니터

샤오신 패드 12.7 을 선택하게 된 이유중에 하나가 노트북 모니터 듀얼을 사용하기 위해서 인데.. 이점은 현재 상당한 실망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레노버프리 스타일이 영.. 똥망이기 때문입니다.

반응속도가 절대로 쓰지 못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와이파이 속도라고 생각했는데, 기가급에서도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샤오미카페에서 열심히 서치한 결과 별도의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하면 어느정도 커버를 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물론 유료앱은 금상첨화라고 하는데…

아직 시도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케이블로 다이렉트로 연결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는데, 아직 이를 성공한 용자(?)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