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상식, 시네 츄라 시럽

한겨울이 밤낮으로 추위가 깊어지고 있는 요즈음입니다. 이와 같은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고 공기가 건조해져서 바이러스와 세균이 쉽게 침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상기도 감염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상기도란 코, 인두, 목구멍, 후두 등 상부 기도를 말합니다. 이러한 기관은 바이러스, 진균, 세균 등에 의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염은 주로 기침, 콧물, 가래, 발열, 오한, 두통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심각한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약국에서 얻을 수 있는 진해거담제 중 하나인 시네츄라시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네츄라시럽은 기침을 완화하고 가래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알아두면 좋은 상식, 시네 츄라 시럽
알아두면 좋은 상식, 시네 츄라 시럽

진해거담제란?

진해거담제는 기침을 억제하고 가래를 제거해주는 내복약입니다. 주로 암브록솔, 아이비엽, 황련 등의 성분이 사용됩니다. 주로 가루나 시럽 형태로 복용되며 의사의 처방이 필요합니다.

시네츄라시럽에 대해

시네츄라시럽은 안국약품에서 출시된 전문의약품입니다. 기침과 가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사용됩니다.

시네츄라시럽 성분 및 함량

시네츄라시럽에는 아이비엽건조엑스와 황련수포화부탄올건조엑스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네츄라시럽 효과 및 복용법

시네츄라시럽은 급성 상기도감염이나 만성 염증성 기관지염에 의한 기침과 가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연령에 따라 적절한 용량으로 1일 3회 복용됩니다.

시네츄라시럽 복약시 주의사항

부작용으로는 구역, 구토, 설사 등의 소화계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임부나 수유부는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시네츄라시럽 부작용

부작용으로는 구역, 구토, 어지러움, 두통, 설사 등이 있으며 심각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시네츄라시럽은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인 약물입니다. 복용시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하며, 임부나 수유부의 경우 특히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개인위생에 신경 쓰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의 예방 조치도 필요합니다. 함께 건강한 삶을 살아가도록 노력합시다.

Leave a Comment